아래 내용은 본인 참조용이며,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0) 사용한 기기 및 세팅: Meta quest pro, Unity 2021.3.18f1 3D URP
1) Oculus Intergration 플러그인 추가
https://developer.oculus.com/downloads/package/unity-integration/
Oculus Developer Center | Downloads
developer.oculus.com
다운로드 및 설치 한뒤, Unity에 Import하기. 업그레이드하라는 창이 뜨면 모두 Yes 클릭.
2) VR 세팅하고 빌드하기
https://yoonstone-games.tistory.com/102
[Unity + Oculus] VR 개발하기 - 1 (환경 구현, 개발자 등록)
오큘러스와 유니티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을 기록하는 게시글입니다. 사용한 오큘러스 기기는 '오큘러스 퀘스트2' 입니다 :) 1. 2020.3.22f1 버전 설치 후 프로젝트 생성 혹시나 해서 게
yoonstone-games.tistory.com
위의 링크를 참조하여 세팅해두기.
링크의 내용과 달랐던 점은
- Other Settings - Graphics APIs 탭의 컬러에 Ulkan 대신 OpenGLES3~~~이라는 다른 탭이 하나 더 있었는데, OpenGLES3만 남기고 모두 지워줌.
- Minimum API Level의 최소치를 Android 5.0으로 바꾸어줌. 4.4는 더이상 Unity에 표시가 안되는 듯함.
- XR Plugin Management에서 안드로이드와 데스크탑 둘 모두에 Plug-in Providers를 Oculus 체크하였음. Oculus와 Meta quest는 모두 Android 기반이기에 안드로이드는 반드시 체크해주어야 하고, Build를 하지 않은 상태로 데스크톱에서 Unity를 플레이하는 것이 HMD에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에도 플러그인 체크를 해주어야 한다.
3) 개발자 등록하기
홈페이지 혹은 Meta quest 어플리케이션, 둘 중 택1하여 개발자 등록을 한다. 계정 생성과는 별개로 해주어야 하며, 단체명을 작성하고 제출하면 완료되는 간단한 과정이다.
4) 어플에서 헤드셋 연결을 한 뒤, 개발자 모드 ON
5) Quest Link를 데스크탑과 연결 (혹은 케이블로 데스크탑과 연결)
https://yoonstone-games.tistory.com/106
[Unity + Oculus] VR 개발하기 - 2 (빌드하지 않고 바로 플레이)
오큘러스와 유니티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을 기록하는 게시글입니다. 사용한 오큘러스 기기는 '오큘러스 퀘스트2' 입니다 :) 1. 데스크탑에서 오큘러스 사용을 허용하기 Project Set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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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Link로 PC에 Meta Quest Pro 또는 Meta Quest 2 연결하기
www.meta.com
위의 링크들 참조.
만약 제대로 Air link가 되지 않을 경우엔, 아래의 방법들을 차례대로 시도해본다.
- Meta quest 앱이 깔린 휴대폰과 HMD가 동일한 와이파이(혹은 인터넷)에 접속되어있는지 확인한다. 만약 데스크톱 앱도 사용한다면 데스크톱 앱역시 동일한 와이파이(혹은 인터넷)에 접속해있어야 한다.
- Meta quest 앱을 껐다 켜본다.
- HMD를 종료시켰다가 다시 시작해본다.
- 핸드폰과 HMD의 블루투스를 종료시켰다가 다시 켜본다. 장소(위치 혹은 GPS) 역시 잘 켜져있는지 확인한다.
- 위의 모든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안된다면, HMD를 공장초기화 시킨다. 필자는 초기화를 하고나니 바로 연결이 됐다.
6) 가로메뉴에서 데스크탑을 선택한 후에 HMD 안에서 Unity의 상단 가운데에 위치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Unity에 구현한 화면이 3D 환경으로 HMD에 제시된다.
7) 만약 '알수 없는 출처'라는 알림창과 함께 정상적으로 플레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링크를 따라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알 수 없는 출처의 콘텐츠 허용하기
www.met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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